사용자가 화면을 인지하는 순서를 적극 활용한 디자인으로서 전체적으로 blue를 아이덴티티 색상으로 적극활용하였고 톤앤매너를 강조하였습니다.
꽉 차고 밀도 있는 화면보다 blue와 vivid한 violet칼라를 사용하여 비주얼 영역에서부터 고객이 신뢰를 가질 수 있고 안정적 느낌을 전달받을 수 있게 리뉴얼 하였습니다.
국외소재문화재재단 웹진은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한 유물과 전시물들의 퀄리티 높은 컨텐츠들을 온라인상에서 세련되게 보여질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여 요즘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Big Backgound Image와 신선한 UI/UX들을 적용하여 웹사이트를 리모델링 하였습니다. 연동되어있는 위성사이트까지 모두 개발할 수는 없었던 배경으로, sub content들은 그대로 두고, 메인 페이지와 서브 페이지의 외관을 바꾸는 리모델링 기법을 적용, 전체 웹사이트가 리뉴얼 된듯한 개편을 완료 하였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와, 예정중에 있는 전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소장중인 유물들을 고해상도의 큰 이미지로 사이트 최초접근시 보여지는 메인페이지에서 임팩트있게 보여짐으로서, 전시일정과 유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형식으로 구현되었습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09년 설립되어 사회복지, 상담심리, 뇌교육 등 7개 학부의 11개 전공을 교육하고 있는 사이버대학교로 남녀노소를 막론한 교육의 중심지 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학습의 목적을 가지고 찾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정보 접근의 편리성을 중점에 두었습니다.
그 대표적인 항목은 GNB, LNB 통합형 메뉴입니다.
왼쪽에 정렬된 통합형 메뉴는 언제 어느 페이지에서도 메뉴를 손쉽게 볼 수 있고, 통합형 메뉴에 함께 포함된 로그인 영역을 통하여 학생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한 사이트가 되도록 노력했습니다.
또한 3가지 화면으로 전환되는 메인 페이지는 단순 메인 이미지 롤링 기능이 아닌 전혀 다른 새로운 정보를 보여주는 색다른 홈페이지입니다.
중소기업중앙회 사이트는 300만 중소기업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설립된 경제단체로, 중소기업의 경영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콘텐츠를 손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통합검색 기능을 강화하였고, 주요안내 내용을 메인 페이지에 노출하여 원 클릭으로 해당 정보 페이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반응형웹으로 구현하여 태블릿이나 모바일에서도 PC에서와 동일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UI 및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는 타겟 연령대를 고려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직관적이고 쉬운 인터페이스로 정보 접근성을 강화한 디자인입니다. 중소기업중앙회의 로고색상을 이용하여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깔끔한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통해 한층 더 새로워진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종합 시험인증기관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FITI연구원의 특성과 신뢰와 믿음이라는 아이덴티티를 부각시키면서 무겁고 복잡해 보이지 않게 디자인하였습니다.
사용자와의 유한상호작용을 위해 심플한 라인을 활용하여 전체의 무게중심을 잡고 세계각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있는 웹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어떤 언어로 보아도 사용자가 콘텐츠의 순서대로 시선의 흐름이 방해받지 않도록 유도하여 리뉴얼하였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와, 예정중에 있는 전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소장중인 유물들을 고해상도의 큰 이미지로 사이트 최초접근시 보여지는 메인페이지에서 임팩트있게 보여짐으로서, 전시일정과 유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형식으로 구현되었습니다
Web Identity 구축을 통해 "세계적인 해양과학기술 전문연구기관"으로 발돋움해가고 있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목표 및 비전 이미지 확립과 통합홈페이지 구축을 통한 이용자 편의성 도모 및 기관 이미지 제고 도모를 위한 홈페이지입니다.
Main page에서 항상 변화된 한국해양연구원의 모습을 보여주기 주요 콘텐츠 및 서비스 레이아웃을 재구성 하였으며, 사용자들이 정보접근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하여 UI설계를 하였고, 해양과학기술 정보 포털 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의 디자인 경쟁력과 인지도를 강화시켰습니다.
사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 성향과 핵심 콘텐츠의 분석으로 각각의 콘텐츠 유형과 속성의 중요도를 도출하고 또한, 콘텐츠를 유저 시나리오를 통한 Needs와 기존 사이트의 이용자분석을 토대로, Navigation 우선 순위를 정하여 구성하였습니다.
박스 형태의 디자인으로 사용자들에게 편안함과 안정감을 제공하고 익숙한 인터페이스로 웹사이트를 방문 하였을 때 사용하기 편하도록 레이아웃을 구성하였습니다.
메인의콘텐츠들은 박스형태로 노출되어 관련내용끼리 그룹핑되어 단순나열식으로 제공하던 정보들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표현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접근성을 높습니다.
주요 컬러는 로고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블루를 사용하여 아이덴티티를 높여주고 보조컬러 역시 로고의 긍정성을 드러내는 오렌지를 변형한 컬러를 사용하여
생동감을 부여하였습니다.
콘텐츠 카테고리를 매호 통일하여 유지하되, 매호 차별화된 느낌을 줄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매호 계절과 주제에 맞는 컬러를 사용하여 이미지와 톤앤매너를 지켜주고 비주얼영역을 넓게 사용 주요뉴스를 가장 눈에 들어오게 하였고, 자연스럽게 시선을 움직여 사용자 접근성개선을 통한 고객만족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디자인을 통해 효율적으로 웹진을 리뉴얼하였습니다.
표현전략으로 상단의 비주얼과 바로가기 메뉴를 조합하여 직관적으로 신공항 하이웨이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주얼을 통해 기업 및 브랜드의 인지도를 확대할 수 있고, 인천공항고속도로 이용정보 및 교통정보를 콘텐츠 영역 상위에 보여줌으로 사용자 중심의 사용성을 강화하였습니다.
하단의 SNS영역은 실시간 인천공항고속도로와 고객소통 현황이 활발함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밝은 백그라운드를 배경으로 좌측에는 공연 포스터를 제공하며, 메뉴 재정의에 의한 통합이므로 메인 페이지도재 분류 결과에 따라 기능적으로 깔끔하게 정리 하였습니다.
blue 색상을 주조 색으로 사용하여, 국립극장의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상황에 맞는 포인트 칼라를 사용하여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 했습니다.
가독성을 고려하고,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이 뛰어난 폰트를 사용하여 타입페이스의 Identity를 구축하였습니다.
홈페이지 방문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영역(Landing Page Hero Area)에 프로모션 방식의 빅 이미지를 배치하고 아래에 주요 콘텐츠를 추출, 직관적인 바로가기 아이콘 등을 사용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추가내용 접근이 쉽도록 유도하는 CTA(Call to action, 행동개시 유도) 전개하였습니다.
사용자의 디바이스 해상도 상태에 따라 오브젝트들의 크기와 위치가 유연하게 움직이는 Fluid Layout으로 가로 1920사이즈의 컴퓨터 모니터부터 모바일 사이즈까지 한가지 디자인과 소스로 통일감 있게 소화할 수 있습니다.
한복진흥센터의 CI에서 추출한 색을 사용하여 한복진흥센터의 아이덴티티를 높이면서도 웹용에 맞추어 채도를 조절하여 부담 없이 접근이 가능하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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